스케치 효과 카메라
by Cori카메라 영상을 스케치한 그림처럼 보여주는 카메라 만들기
* 해당 포스팅에서 다루고 있는 모든 내용은 다음 서적을 참고하였습니다.
내용 정리
0. 접근 방식
-> 스케치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레이 스케일로 바꾸어서 엣지를 얻어야 한다. 엣지를 얻기 위해서는 Laplacian 함수를 쓰는 것이 좋은데, 그 전에 잡음을 없애기 위해 GaussianBlur 함수를 먼저 적용한다. 엣지를 얻은 후 스레시홀드로 경계선 이외의 것들은 제거하고 반전하면 흰 도화지에 검은 펜으로 스케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, 선이 너무 흐릴 경우를 대비해 모폴로지 팽창 연산으로 강조한다.
1. 구현
입력 영상의 절반 크기로 사이즈 조정을 하기 위해 fx=0.5, fy=0.5로 설정하였고,
입력 영상을 회전하여 작업하기 위해 cv2.rotate() 함수를 이용하였다.
2차원 영상 (sketch)과 3차원 영상 (img_paint)를 hstack을 이용하여 한 번에 보여주고 싶었으나, np 오류로 인해 failed..
'AI > Computer Vis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파노라마 사진 생성하기 (2) | 2021.10.22 |
---|---|
문서 스캐너 (0) | 2021.10.21 |
모자이크 처리 (0) | 2021.10.19 |
색상 정보로 객체 추적하기 (0) | 2021.10.18 |
색상 변환 (BGR -> HSV, YUV, YCbCr) (0) | 2021.10.15 |
블로그의 정보
코딩하는 오리
Cori